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4
전체팝업존 팝업존닫기

본문 시작

전자상거래학과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디지털경영인 양성

급속한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자상거래는 디지털 경제와 지식기반 사회의 핵심영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전자상거래 구현에 필요한 기술 및 디지털 콘텐츠기술을 익히도록 함으로써 실무형 전문인력 양성을 기본적인 목표로 합니다. 전자상거래 관리자, 시스템 소프트웨어, 디지털 콘텐츠 등 중점적으로 학습하고 쇼핑몰을 구축하여 판매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습득시키도록 하며, 현장학습을 통해 현장적응 능력을 강화시키기도 합니다.전공 관련 공인 자격증 취득과 글로벌시대의 필수요건인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교육합니다.

  • 취득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전자상거래관리사,조사분석사, 유통관리사, 인터넷정보관리사, MCSE, MCSD, SCJP, OCP, 국제공인 IT자격증 등

  • 졸업 후 진로

    전자상거래학과에서는 종래의 경영학 분야에서 인터넷과 깊은 관련이 있는 마케팅과 유통 및 물류분야를 중심으로 기존의 경영학의 기본원리를 배우게되며, 쇼핑몰 관리자, 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컨설턴트, 인터넷비즈니스 관련 컨설팅 업체, 사이버 마케팅 업체, 유통 및 물류업체, 전자상거래를 위한 쇼핑몰, 웹 기획 및 제작자, 전자상거래 프로그래밍 및 관리자 등 있다.

  • 주요 개설교과 1학년
    • 비즈니스의이해(1/1), 인터넷의이해(1/1), 경제학원론(1/1), 경영수학(1/1), 심리학의이해(1/2), 정보기술의이해(1/2), 기초프로그래밍언어(1/2) 등
    2학년
    • 비즈니스과정I(2/1), 통계학개론(2/1), 자바언어(2/1), 응용프로그래밍언어(2/1), UNIX운영체계(2/1), 사회조사방법론(2/2), 소비자행돈론(2/2), 전산통계학실습(2/2), 고급자바언어(2/2), C++프로그래밍(2/2) 등
    3학년
    • 쇼핑몰구축실무(3/1), 경영정보시스템(3/1), 비즈니스과정II(3/1), 온라인마케팅론(3/1), 웹데이터베이스(3/1), 전자상거래캡스톤디자인I(3/2), 생산정보시스템(3/2), 시스템분석및설계(3/2), 안드로이드프로그래밍(3/2) 등
    4학년
    • 데이터과학론(4/1), 경영전산화(4/1), 전자상거래캡스톤디자인ll(4/1), 분산객체방법론(4/1), 3D멀티미디어게임(4/1), 벤처창업사례(4/2), 마케팅전략론(4/2), 경영정보학특강(4/2), N-스크린특수논제(4/2), 3D쇼핑몰제작(4/2) 등
  • 기타 다양한 장학금 지원
    • 최근 전자상거래학과 재학생 중 성적우수, 저소득층, 근로, 봉사, 위세광명 등 교내장학금 외에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참여 및 취득시 우수학생 장학금으로도 지원을합니다.
    세명대 최고수준의 취업률
    • 16학년도 졸업자대비 취업률 80%에 달하는 높은 수준의 취업률을 보이고있습니다.
    다양한 학생지원 및 학생활동
    • 학생들 취업관련 스펙향상을 위한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및 학생활동을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입학관리처
  • 담당자 : 최재웅
  • 연락처 : 043-649-1171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