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O.1 FOR STUDENT EXPERIENCE-SEMYUNG UNIV.​ 일반·경영행정복지대학원

본문 시작

공지사항

2022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업 운영 방법 안내

  • 교학팀
  • 조회 : 4222
  • 등록일 : 2022-09-05

2022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업 운영 방법 안내


대학원에서는 정부의 감염병 대응관리 단계를 준수하고, 재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고려하여 수업운영 방법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업운영 원칙

. 수업형태 구분 : 전면대면 수업

. 유의사항

1) 감염병 등으로 인해 외국인 유학생의 수업참여가 어려운 과목의 경우 비대면 수업 허용

2) 비대면 수업의 결과물은 LMS에 탑재

3) 공휴일에 의한 보강은 녹화수업 가능, 이번 학기에 녹화한 강의콘텐츠 제공

. 학내업무연속성 계획 발동 기준 : 학부 준용

BCP 발동 기준

 

 

 

비상대응계획 주요 내용

 

 

 

 

 

 

전체 방역상황

중대본 발표 또는

지자체 권고

1단계 비상계획 발동

학사

필수 수업(실험실습수업)은 대면

진행

그 외 수업 비대면 전환

(대학원) 강좌의 특성을 고려하여 대면·비대면 중 선택하여 진행 가능

학내 주요기능

학내·외 행사 연기, 교육활동 외

학내 잔류시간 최소화

학내 감염상황

(재학인원기준)

교내 확진자비율 10%
(1주 기준)

시설 이용

필수 수업 진행학과의 강의실 외 나머지 강의실 사용제한

 

 

 

 

 

 

 

전체 방역상황

중대본 발표 또는

지자체 권고

2단계 비상계획 발동

학사

전면 비대면 전환 진행(검토 후)

(대학원) 강좌는 학부 준용

학내 주요기능

필수인력 외 재택근무

(부서별 재택 메뉴얼에 따름)

학내외 행사 금지

학내 감염상황

(재학인원기준)

교내 확진자비율 20%
(1주 기준)

시설 이용

강의실 사용제한

채택한 운영방법은 카카오톡, 강의지원시스템 문자발송 등을 활용, 학생에 사전 공지

대면수업 운영 시 학석사연계과정 수강생의 수업 참여 편의 고려 요청(과제수업 등)

비대면수업 운영 방법은 학부 수업 운영 방법 참조

기말고사 시행 : 2022. 12. 12.() ~ 16.()

위 사항은 코로나19의 상황추이 및 교육부의 교육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대면강의 시 방역 및 안전관리 지침 학부 준용

구분

내용

방역

1. 유증상자 수업참여 금지

2. 마스크 착용

3. 손 소독 후 입실

4. 충분한 개인거리 유지(1~2m)

5. 주기적 환기

6. 수업 후 모임 자제

안전관리

1. 코로나 19 대응 대학원생용 수업운영방법 및 안전관리 지침 :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2. 업무 & 학사 대응 지침 구성원 공유

3. 코로나-19 증상 발현 시 : 모든 경우 대학원 교학팀 및 보건당국에 통보

- 등교 전 학생 발현 : 등교 하지 않고, 담당교원 연락 및 출석인정 신청

- 일일 건강상태 파악 결과 37.5이상의 발열 또는 코로나19 유증상이 있는 경우 등교(출근) 하지 않고, 즉시 해당 지역 신속항원검사소 또는 선별진료소(신속항원결과 양성 시 검사)를 방문하여 검사 해당 될 경우 반드시 수업담당 교수 또는 부서팀장에게 연락(학생의 경우 유고결석 처리, 교직원의 경우 연차 사용)

- 수업 시작 전 교강사 발현 : 수업 휴강, 비대면 수업 진행

- 수업 중 발현 : 즉시 수업 중지, 보건당국 지시 준수

- 동거인 확진시 학생 및 교직원은 수동감시(10)로 검사 2

(3일이내 ‘PCR검사 또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1, 6~7일차 신속항원검사 1회 권고)

- 자가격리 및 확진 등으로 수업 참여 불가시 대체과제 등을 학생들에게 사전공지

4. 감염예방을 위한 관리 철저

- 발열 체크 실시 : 강의실 입실 전 발열 체크 및 호흡기 증상 여부 확인

- 강사 및 수강생 전원 손 소독 후 출입

- 강사 및 수강생 전원 마스크 착용 필수

- 해당 강의실 및 실습실 계속 환기 가능한 상태로 유지- 출입문, 창문 등 상시 개방

- 해당 강의실 및 실습실 사전방역 및 수시방역 진행(사무처 협조)

- 수업 종료 후 하교 조치

 

2022829

 

세명대학교 대학원

  • 담당부서 : 교학팀
  • 담당자 : 최유진
  • 연락처 : 043-649-1115
  • 최종수정일 : 2024-10-21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