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회계 및 세무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그날까지
회계세무학과와 함께

본문 시작

공지사항

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 및 분납신청 안내

  • 회계세무학과
  • 조회 : 1381
  • 등록일 : 2021-07-29
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 및 분납신청 안내


1. 등록기간: 2021년 8월 17일(화) ∼ 8월 20일(금)【4일간】

가. 등록금 납부장소: 신한은행, 국민은행, 농협, 하나은행, 우체국, 현대카드(6개사)
※ 2021학년도 2학기 카드수납 가능: 현대카드(현대카드 홈페이지 결제)

나. 등록금고지서 출력: 학교 홈페이지 출력가능(8월 5일부터)
단, 분납등록금고지서는 8월 13일부터 출력가능
(포털시스템 학사행정 ▶ 등록사항 ▶ 등록금고지서조회 ▶ 출력)
※ 등록금고지서 출력 ◀‘클릭’

*클릭을 하였으나 사이트 이동이 안 되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intradev.semyung.ac.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scr/haksa/he/popup/heP021.xml

다. 은행 창구수납 및 인터넷뱅킹 납부는 은행 업무시간(09:00 ∼ 16:00)만 가능하며, 납부금액은 등록금 또는 잡부금을
포함한 금액과 동일해야 합니다.
※ 신한은행 지정계좌 납부는 (00:00 ∼ 23:20) 가능 합니다.


2. 등록금 분납 신청 안내
가. 신청기간: 2021년 8월 6일(금) ∼ 8월 12일(목)까지(7일간)

나. 분납신청: 포털시스템 학사행정 ▶ 학사관리 ▶ 등록 ▶ 분납신청 후 분납 등록금 고지서 출력(2021년 8월 13일부터)

다. 분납기간
- 2차 분납: 09월 15일 ∼ 09월 17일
- 3차 분납: 10월 18일 ∼ 10월 20일
- 4차 분납: 11월 17일 ∼ 11월 19일

라. 분납금액
- 2회 분납: 1차(50%), 2차(50%)
- 3회 분납: 1차(34%), 2차(33%), 3차(33%)
- 4회 분납: 1차(25%), 2차(25%), 3차(25%), 4차(25%)
※ 천원단위 금액은 조정하여 분할 고지됨.

마. 참고사항
- 분납신청은 내국인 학생에 한해서만 신청가능 합니다.(외국인유학생 신청 불가)
- 분납선택은 2회 ∼ 4회까지 선택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 1차 분납 등록기간 내에 미등록 시 분납신청은 자동 취소되며 전액 납부하여야 합니다.
- 분납자가 휴학 및 자퇴 시 등록금을 반드시 완납하여야 합니다.
- 등록금 납부금액이 70만원 이하 인 대상자는 신청이 제한됩니다.
- 4회 분납 선택 시 4차 분납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분할대출이 불가합니다.
- 분납신청 시 동의서 내용은 반드시 숙지 후 신청하여야 합니다.


3. 등록확인
- 타 은행 및 카드 납부 : 등록금 납부 당일 19시부터 본교 포탈시스템에서 확인가능.
- 신한은행 납부 : 00:00∼16:00까지 납부 한 경우 납부 당일 19시부터 본교 포탈시스템에서 확인 가능.
16:00∼23:20까지 납부 한 경우 익일 09시 이후 본교 포탈시스템에서 확인 가능.


4. 기타 유의사항.
- 학비감면 대상자 중 장학금액이 등록금 전액 학생인 경우 반드시 수납은행에서 수납인을 받으셔야 등록처리가
됩니다.(보훈대상자 포함)
- 등록 후 등록금 반환은 불가하오니 등록금 납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자퇴 후 등록금 반환 가능)
-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은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이 불가능 하니, 등록기간 전에 신청하여 대출 실행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이수학기 초과자의 경우 수강학점에 따라 등록금이 변동되어, 수강정정기간 완료 후 등록금이 생성되며,
추가 등록기간(추후공지)에 납부하시면 됩니다.


5. 등록금납부고지서‘세명통통’알림 서비스 시행
2017-2학기부터 등록금고지서 우편발송 서비스는 폐지었으며, 학생정보에 등록한 학생 휴대폰번호로 등록금 납부내역(세명통통) 발송할 예정이며, 포털시스템에서 확인 및 출력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금 납부에 착오 없으시길 바라며, 원만한 등록금고지서 수령을 위해 포털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개인정보(휴대폰번호, E-MAIL 등)를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재무팀(649-1560,1159,1160) 또는 단과대학 행정실로 문의하시기바랍니다.

  • 담당부서 : 회계세무학과
  • 담당자 : 나형종
  • 연락처 : 043-649-1244
  • 최종수정일 : 2024-10-21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