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글로벌 관광 디자이너 및 관광경영 전문가 양성관광경영학과

본문 시작

TM 월드

위드코로나 시대 재도약 노리는 한국 크루즈

  • 관광외식경영학과
  • 조회 : 664
  • 등록일 : 2022-01-21
2019년 크루즈랩의 뮤직 테마 크루즈 ITS THE SHIP.hwp ( 1,056 kb)
크루즈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큰 직격탄을 맞은 업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며 크루즈 산업도 다시 기지개를 펴고 있다.

2008년에서 2018년까지 전 세계에서 연평균 5.4%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었으며 지난해 CLIA(Cruise Lines International Association:세계크루즈선사협회)는 “코로나19 이전, 세계 크루즈 산업의 경제 규모는 1,500억 달러 이상을 창출하고 약 200만 개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고 하였다.

지난 10월 29일 ‘제15회 세계해양포럼’에서 조엘 카츠 CLIA 호주·아시아 지부장은 “아시아는 북미와 유럽에 이어 세 번째로 큰 크루즈 시장”이라며 “최근 설문조사에서 약 90%의 아시아 응답자가 가까운 시일 내 크루즈 여행을 하겠다고 답해 세계 평균인 85%보다 높은 수요를 보였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국에 맞게 한국형 테마 크루즈를 개발한다면 국내 크루즈 산업이 재도약할 수 있을 것이며 또한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지금 친환경 선박을 활용한 기항지 관광도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출처 : 현대해양(http://www.hdhy.co.kr)

  • 담당부서 : 관광경영학과
  • 담당자 : 하경희
  • 연락처 : 043-649-1718
  • 최종수정일 : 2024-10-21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