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Creative Challenge! 광고홍보학과 

본문 시작

 

제1회 금연 광고 공모전

  • 박* 웅
  • 조회 : 6352
  • 등록일 : 2016-09-07
 
제1회 금연 광고 공모전








● 응모 자격

- 2년제 이상 대학의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

- 개인 또는 팀으로 가능 (팀의 경우 최대 3명)





● 응모 주제

- 금연 문화 확산





● 응모 부문

- 영상광고 , 인쇄광고 , 옥외광고 . 뉴미디어 총 4개 부문

- 각 부문별 최대 3개 시안까지 응모 가능

- 부문은 중복으로 응모 가능 (최대 4개 부문 모두 출품 가능)





● 시상 내역

- 대상 1명(팀) :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상금 500만원 & 칸 라이언즈 출품 기회 부여

- 최우수상 2명(팀) :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200만원

- 우수상 부문별 1명(팀) :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

- 장려상 : 부문별 2명(팀)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상금 50만원

※ 수상작은 10월 23일에 진행될 핑거밴드 페스티벌에 전시 됩니다.





● 심사기준

- 기존 작품과 유사성, 모방성 탈피

- 주제 명확성과 메시지 전달력

- 창의성과 독창성

- 작품의 완성도





● 응모 일정

- 접수기간 : 2016년 9월 1일 ~9월 30일까지

- 결과발표 : 2016년 10월 17일

- 시상식 : 2016년 10월 23일 (핑거밴드 페스티벌 현장)





● 제출 방법

<영상>

- 규격 : 2분이내,

- 용량 : 100M이내

- 형식 : AVI, WMV,MP4

- 해상도 : 1280X720 이상

- TV광고,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등 형식 자유

※출품영상 내 배경음악 및 폰트 사용 시 저작권에 문제없는 소스 사용



<인쇄, 옥외, 뉴미디어>

- 원본파일의 해상도는 300dpi 이상 작업 후 출품시에는 실사이즈로 72dpi JPG

파일로 변환하여 제출

- 포토샵 사용 시 모든 그림 파일은 CMYK로 제작한 후 RGB 모드로 변환하여 JPG로 첨부해야 함

- A2(가로420mm * 세로594mm)

- 용량 4MB 이내

* 가로세로 판형변형 불가

※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파일을 제출(ai, psd 등 300dpi 이상의 해상도)


● 접수 방법

- 홈페이지 접수 : fingerband.kr/event-05.php

- 작품에 출품자 이름 및 소속 등을 노출하는 경우 심사에서 제외

- 팀 참여 시, 참가신청서 등록할 때 팀 명, 대표자를 포함한 팀원 인적 사항 기재





● 유의 사항

- 출품규격에 맞지 않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합니다.

- 금연캠페인 광고의 경우 표절 논란이 빈번하기 때문에 반드시 기존 금연광고

작품 사례 분석을 전제로 작품을 출품하시기 바랍니다.

- 표절 작품은 수상에서 제외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후라도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환수조치 합니다.

(모방작 논란이 일 경우 재심을 거치며 반드시 재심 결과를 따라야 합니다.)

- 제작과정에서 발생하는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에 대한 책임은 제작자(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제작에 사용되는 이미지, 사진, 음원 등은 창작권, 저작권이 소멸되었거나, 제작자(참가자)가

이를 해결한 저작물이어야 하며,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제작자(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모든 응모작의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수상작의 경우, 사전에 정한 시상금을 지급하고

작품 저작권을 양도받는 동의서를 체결한 후 공익적 목적으로 활용 될 예정입니다.

- 이외에 요강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홈페이지 문의사항을 참고바랍니다.



※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입니다.

※ 상금은 대표자에게 일괄 전달되며, 주최사는 상금 배분에 대해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 중복 수상은 불가합니다.

※ 작품 수준 및 심사 결과에 따라 시상내역은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문의 사항



- 공모전 운영 사무국 T : 02-6395-3127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